안녕하셔쎄세요, 자호네 입니다.
저번주 5/30일에 다녀온 부안의 변산마실길 1 코스, 2 코스와 새로운 5 코스 리뷰 입니다! 작년에도 1 코스, 2 코스를 다녀온 후기를 적었었는데 샤스타데이지가 역시 핫한 만큼 올해도 꽃의 개화 상태를 알려드릴 겸 다녀왔습니다! 작년에는 1,2 코스만 알고 있었는데 올해는 추가로 새롭게 발견된 5 코스를 많은 분들이 모르셔서 위치와 꿀팁 공유 하겠습니다!
고고!!
목차
1. 변산 마실길 1 코스 (조개미 패총길)
밀물과 썰물에 따라 해안 야산길과 바닷길을 선택하여 걷는 코스로 오랜세월 파도에 씻기고 부식된 거대한 암초들이 온몸에 패각류를 훈장처럼 붙이고, 벌거숭이로 드러내 보인 암반을 걷다가 구석기시대의 유물로 추정되는 조개무덤이 있는 곳으로 남. 녀노소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 위치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275-10, 변산마실길 1코스
- 코스 경로 : 새만큼간척박물관 ~ 변산해수욕장 ~ 송포갑문
- 거리 : 5 km
- 소요시간 : 1시간 30분
- 난이도 : 쉬움
- 주차정보
위의 주소를 치고 오시면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이 나오는데 그 도로변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하시고 정면에 보이는 고무신 돌이 있다면 제대로 찾아오신 겁니다! 계단 따라서 쭉 올라오시면 샤스타데이지 꽃이 보입니다.
- 개화 상태
전날과 전전날에 비가 왔어서 거의 절반은 다 쓰러져 있었어요.... 꽃은 다 활짝 피어서 너무 이뻤는데 날씨 때문에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하늘이 이쁘니까 괜찮아!!
더 안쪽으로 들어와서 계단을 올라가면 더 넓은 장소가 나오는데 이곳에도 데이지가 조금 피어있습니다! 바다랑 함께 찍을 수 있어서 잠깐 들리기 좋은 곳!!
- 후기
변산 마실길 1코스는 역시나 샤스타데이지가 풍성한 느낌이었고 저희는 평일 오전에 방문했기 때문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사진 찍기가 너무 편했습니다! 역시 꽃이 많으니까 벌이 다른 곳보다 많은 느낌...다들 조심하셔서 사진 찍으세요! 그리고 향기로운 꽃냄새가 아니라 약간 똥냄새가 많이 났습니다....ㅋㅋㅋㅋ
2. 변산 마실길 2 코스 (노루목 상사화길)
세도정치에 왕권이 쇠퇴하고 정사가 문란해질 때 이곳에 유배되었던 한 선비가 때를 기다리며 임금님이 계신 곳을 바라다보았다는 사망암을 돌아 나오면 고사포의 고운 금빛 모래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멀리 건너에서 옥녀봉 매뿌리가 바닷가 쪽으로 이어 기는데 마치 옥녀가 가야금 타는 듯 솔향 가득한 송림사이를 지나게 되면 옥녀가 머리를 감았다는 성천에 도착하게 됩니다.
특히, 이 구간에는 자생 상사화 군락지가 자생하고 있어 매년 8월말에서 9월 초에 탐방하게 되면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전북 부안군 변산면 송포길 52-1 부안해양경찰서 송포출장소
- 코스 경로 : 송포갑문 ~ 사망마을 ~ 고사포해수욕장 ~ 성천마을
- 거리 : 6 km
- 소요시간 : 1시간 30분
- 난이도 : 아주 쉬움
- 주차정보
변산 마실길 2코스는 위의 주소를 찍고 오면 넓은 공터에 주차를 하면 되지만, 평일에 사람이 없을 시간이면 마실길 2코스 입구 옆에 4~5대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정도의 공간이 있어서 위의 사진과 같이 주차하면 됩니다. 그러면 더 가깝게 주차 가능!!
변산 마실길 2코스 입구를 지나 올라 오면 조개를 단 철조망이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면 바다를 볼 수 있는 작은 쉼터가 있는데 이곳까지 오셨다면 절반 정도 오신 겁니다!! ㅋㅋㅋ 아직 반 남았습니다. 저희가 샤스타데이지가 있는 곳까지 올라가는데 약 1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 개화 상태
변산 마시길 2코스에 왔을 때는 생각보다 상태가 좋지 않아서 실망했습니다.. 1코스와 마찬가지로 전에 비가 왔어서 쓰러진 꽃들이 꽤나 있었고 잡초가 많아 관리가 덜 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2코스가 인기가 많다 보니 손상이 많이 되었기도 합니다..ㅠㅠ
- 후기
변산 마실길 2코스의 샤스타데이지 꽃 상태는 아쉬웠지만, 날씨도 좋았고 바다와 함께 사진 찍는다면 좋은 명소 같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에는 평일 오전 11시 30분 정도 였는데 내려갈 때 올라오시는 분들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침에 방문하셔서 여유롭게 사진 찍고 점심 먹으러 가면 좋을 것 같네요!
3. NEW !! 변산 마실길 5 코스 (모항갯벌 체험길)
솔섬을 지나 샹그릴라 펜션단지 내에는 마실길 휴게소가 있고, 해안 바닷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바닷가를 따라 길게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푸른 파도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는 구간입니다. 특히, 모항해수욕장에는 소나무 군락지가 있어 캠핑족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으로 주위에는 천연기념물인 호랑가시나무 군락지가 있기도 합니다.
- 위치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553-3
- 코스 경로 : 솔섬 ~ 샹그랄라 ~ 산림휴양림 ~ 모항해수욕장 ~ 모항갯벌체험장
- 거리 : 9 km
- 소요시간 : 2시간
- 난이도 : 보통
- 주차정보
이곳은 위의 주소를 치고 오면 사진과 같은 작은 공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약 3대 정도 주차 가능합니다.
풀숲이 우거진 쪽으로 오시면 도착!!
- 개화 상태
변산 마실길 5코스의 샤스타데이지 상태는 정말 '만개' 그 자체였습니다. 엄청 넓은 곳에 데이지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었습니다. 이곳은 1,2 코스와는 다르게 전에 비가 왔는데도 쓰러져 있는 꽃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아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꽃이 엄청 쌩쌩한 상태고 손상이 거의 없는 정도!! 방문을 매우 추천합니다.
- 후기
저희가 1코스-2코스를 방문하고 5코스에 갔을 때 오후 12시 정도였었는데 아무도 없었고 저희만 이 명소를 사용하고 있는 느낌이라 사진도 눈치 보지 않고 찍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변산 마실길 1,2,5 코스 중 샤스타데이지를 보기 위해 한 곳만 방문한다고 하면 저희는 5코스를 방문할 것 같습니다! 무심코 찾은 5코스라 별 기대하지 않았지만,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곳!! 저희가 방문했던 것처럼 앞으로는 많은 분들이 오실 것 같은데 더 유명해지기 전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같이 보면 좋은 글
'깨방정부부의 여행기록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국 명소 율봄식물원] 서울근교 광주 수국 정원 율봄 식물원 방문 후기 및 실시간 개화 상황 (9) | 2023.06.05 |
---|---|
[대구 장미 여행] 서구 '그린웨이 장미원' + '이곡 장미공원' + '김광석 거리' 장미 명소 후기 (12) | 2023.05.30 |
[부산 여행 2탄] '요트와' 요트 투어 +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탑승 후기 (6) | 2023.05.25 |
[부산 2박3일 뚜벅이 여행] 부산의 산토리니 영도 흰여울문화마을 + 해녀촌 (우니 김밥) + 깡통시장 (대정양곱창) 후기 (3) | 2023.05.19 |
[전주 여행] 전주 가볼 만한 장소 = 전주 경기전 + 핫플 카페 마시랑게 + 전동성당 + 덕진공원 포토존 (11) | 2023.05.16 |